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ESG Reporting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SKIET TCFD Disclosures

SKIET TCFD Disclosures(표)입니다. 이 표는 주제,지표명,보고내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제 지표명 보고내용
거버넌스 a) 기후변화 위험과 기회에 관한 이사회의 감독 GRI 201-2
b)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를 측정, 평가 관리하는
경영진의 역할
GRI 102-28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 소비 감축 등 기후변화 요인 관리를 CEO 평가에 반영하는 등 최고 경영진과 임원들이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전략 a) 단기, 중기, 장기적 관점에서 인식된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
국제사회는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는 신 기후 체제를 출범하였으며, 한국 정부는 2030년까지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2017년 대비 24.4%로 설정한 바 있습니다. 정부 차원에서 2050년 Net-Zero를 목표로 더욱 강화된 목표를 수립하고 있으며, 추세가 강화될수록 탄소 관련 Risk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기업의 환경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의 증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자, 신용평가기관, 고객 및 협력회사들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b) 조직의 사업, 전략, 재무 계획에 영향을 미치는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
당사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도가 시행되고 있는 대한민국에 주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탄소 관련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중국 및 유럽에 생산 공장을 증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국의 탄소 감축 이행 및 신재생에너지 전환 계획에 따른 이행(Transition)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당사의 주 생산물인 LiBS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생산에 사용되는 주요 소재 원료로, 각국의 탄소중립 계획 이행과 미래 시나리오에 따라 높은 수준의 수요 변화가 예측되는 재화입니다.
c) 2°C 또는 그 이하의 기후 시나리오를 포함한
이행 시나리오 상 조직 전략의 회복탄력성
사업 특성상 높은 수준의 기후변화 관련 위험과 기회의 민감성이 있는 만큼, 당사는 기후변화에 따른 보다 면밀한 재무적 영향 분석을 2022년까지 시행할 예정입니다.
리스크 관리 a) 기후 관련 위험을 식별하고 평가하기 위한
조직 프로세스에 관한 설명
당사는 기후변화와 관련한 위험과 기회를 발굴, 측정하기 위하여 기후위험 관련 전담부서인 ESG Unit을 중심으로 전환 리스크와 물리적 리스크, 평판 리스크를 측정 평가합니다. 식별된 기후 리스크는 최고경영자 및 이사회에 보고됩니다.
b) 기후 관련 위험을 통제, 관리하기 위한
조직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
전환 리스크에 따른 전사 온실가스 감축 계획은 본사 ESG Unit 및 주요 생산사업장과의 면밀한 검토아래 환경관리 목표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친환경 가치비전인 Zero WALS 2030을 중심으로 재생에너지 100%, 온실가스 Scope 2 Zero와 같은 전사적 목표를 설정하고, 전 공정에 적용하기 위한 환경목표를 각 사업장이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 기후 관련 위험의 식별, 평가, 관리를
조직의 전반적 리스크 관리와 통합하기 위한 노력
당사는 사업 전략의 실행과 관련하여 발생 가능한 기후 위험과 기회를 면밀하게 판단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리스크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및 관련 투자, LiBS 생산 계획은 전사 리스크 관리 담당인 CEO와 이사회의 승인을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성과 및 목표 a) 전략 및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 상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평가지표
Scope 1 및 Scope 2 온실가스 배출량, 재생에너지 사용비율, 재생에너지 국제 이니셔티브 가입 추진 (RE100 등)
b) Scope 1, Scope 2 및 가능한 경우
Scope 3 온실가스 배출량 및 관련 위험
GRI 305-1
GRI 305-2
c) 기후 관련 위험과 기회를 관리하기위한
목표에 대한 설명, 목표 대비 달성 성과
GRI 305-5
당사는 2025년까지 전체 사업장 재생에너지 사용률 60% 달성,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조기 전환을 통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68% 저감 및 2035년 탄소중립을 달성할 계획입니다.